•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송파의 아름다운 석촌호수가 발레의 우아한 몸짓으로 화려하게 물들고 있다. 서울발레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인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은 '서울발레페스티벌'K-발레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24.jpg

 

이 축제는 석촌호수의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러시아 차이콥스키의 '백조의 호수'를 연상시키는 국제적인 발레 페스티벌로 성장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200여 개 단체가 참여하는 대규모의 축제로, 미국, 폴란드, 이탈리아 등 9개국에서 초청된 10개 해외 발레 단체의 갈라 공연을 포함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77.jpg
서울발레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인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서울발레페스티벌 조직위 제공)

 

'서울국제발레위크', '석촌호수 발레 프린지 페스타', '발레 콩쿠르 드 서울'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발레를 생활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발레단에게는 공연의 무대를, 해외 발레단에게는 선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발레페스티벌은 11월12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케이아츠(K-arts) 발레단의 '인어공주' 공연으로 화려한 막을 내리며, 발레의 아름다움을 통해 서울의 문화적 풍경을 새롭게 조명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파구] 서울발레페스티벌...서울의 백조, 발레 축제의 향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