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14(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황인호)121일부터 매주 화~금요일 오후 4시 신라월성연구센터(숭문대) 세미나실에서 자체 제작한 보드게임과 입체퍼즐을 활용하여 경주 월성의 발굴조사와 학술연구 성과를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는 문화유산 교육프로그램 월성이랑 발굴교실을 운영한다.

 

image223.png
교구(보드게임, 입체퍼즐) (사진=문화재청)

 

'월성이랑 발굴교실'은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교육·해설·홍보팀인 월성이랑이 월성 발굴조사 및 학술연구 성과를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신라 왕궁인 월성의 역사적 개요와 발굴조사 과정 등을 통해 월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학습을 할 수 있는 유적이해, 월성 발굴조사 방법과 출토 유구, 유물 등을 소재로 제작된 입체퍼즐(, 목 운영)과 보드게임(, 금 운영)을 활용한 체험학습으로 구성됐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국민들이 신라 왕궁 월성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느끼길 기대한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의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1129일부터 가능하며, 각 교육일 오전 10시까지 네이버 오피스폼(네이버에 월성이랑검색)을 통해 회당 30명씩 선착순 사전신청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교육·홍보팀(054-778-8750)으로 문의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월성이랑 발굴교실'로 문화유산 교육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