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청주시가 상당산성 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꽃길 조성을 완료했다.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높이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03.jpg
청주상당산성 꽃길 (사진=청주시)

 

청주시는 10월 14, 상당산성 내 유휴부지 14500에 꽃길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성내방죽에서 서문 방향으로 이어지는 이 꽃길에는 마리골드, 마가렛, 베고니아 등 총 14종의 꽃이 심어져 있다. 이 꽃길은 상당산성 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추진되어 완료됐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는 벤치와 그늘막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시민들이 편안하게 쉬면서 자연과 문화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상당산성의 아름다운 전경과 어우러진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느끼면서 '인생 사진'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 상당산성의 꽃길은 지역 문화재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곳에서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아름다운 꽃과 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다. 청주시의 이러한 노력은 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높이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주 상당산성, 1만4천500㎡ 꽃길 완성: 시민에게 가을의 정취와 문화재 볼거리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