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초보여행자의 세계일주 이번호에서는 아시아-유럽에 이어 중남미를 일주하는 코스짜기 입니다. 100일간의 일정으로 중남미 33개국 중 13개국 주요 도시와 명소를 방문하는 루트를 소개하겠습니다. 하지만 아래 일정은 예시에 불과하며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얼마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또한 각 명소에 머무는 시간 역시 여행자의 흥미와 목적에 따라 조정할 수 있으며, 이 일정은 주로 대중교통과 지역 내 항공편을 이용하여 가성비를 고려한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havana-4046935_1920.jpg
쿠바 국회의사당 (사진=픽사베이)

 

또한 각 나라에서 나라 또는 도시로의 이동은 다음과 같이 상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이동 방법은 비용을 고려해 효율적이며 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것을 우선으로 했습니다.

이동 수단으로 항공을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중남미 국가들 간의 거리가 멀고 대중교통 인프라가 제한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항공편은 이동 거리를 최대한 단축하면서 편리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항공권은 일찍 예약하면 더욱 저렴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일 중남미 일정

서울(인천국제공항)-멕시코-쿠바-과테말라-베네수엘라-볼리비아-브라질-아르헨티나-에콰도르-우루과이-칠레-콜롬비아-파라과이-페루-서울(인천국제공항)

 

위의 일정을 시간, 경비, 환승 접근성 등을 고려해서 가장 효율적인 동선으로 다시 수정했습니다. 

 

[수정된 일정]

서울-멕시코-쿠바-과테말라-콜롬비아-에콰도르-페루-볼리비아-칠레-아르헨티나-우루과이-브라질-파라과이-베네수엘라-서울

 

서울 (인천국제공항) - 멕시코 : 대한민국에서 멕시코시티로 가는 직항 또는 최소 환승으로 이동합니다.

멕시코 - 쿠바 : 멕시코시티에서 하바나로 가는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쿠바 - 과테말라 : 하바나에서 과테말라시티로 가는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과테말라 - 콜롬비아 : 과테말라시티에서 보고타로 가는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이 단계에서 경로를 변경하여 베네수엘라를 건너뛰고 콜롬비아를 먼저 방문합니다. 콜롬비아는 중앙아메리카와 남미를 연결하는 지점에 위치해 있어 이동이 효율적입니다.

콜롬비아 - 에콰도르 : 보고타에서 키토 또는 과야킬로 가는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에콰도르 - 페루 : 에콰도르에서 페루의 리마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도 직항 또는 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더 경제적이지만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페루 - 볼리비아 : 리마에서 라파스 또는 우유니로 이동합니다. 이 구간은 항공 또는 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볼리비아 - 칠레 : 볼리비아에서 칠레의 산티아고로 이동합니다. 이동 방법으로는 항공편을 추천합니다.

칠레 - 아르헨티나 : 산티아고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로 이동합니다. 항공편 또는 버스로 이동 가능합니다.

아르헨티나 - 우루과이 :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몬테비데오로 페리를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짧고 경제적인 여정입니다.

우루과이 - 브라질 : 몬테비데오에서 브라질의 상파울루나 리우데자네이루로 이동합니다.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브라질 - 파라과이 : 브라질에서 파라과이의 아순시온으로 이동합니다. 이 구간은 버스로 이동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파라과이 - 베네수엘라 : 이 구간은 여정의 복잡성 때문에 직항이 없습니다. 아순시온에서 카라카스 또는 다른 주요 도시로 가는 항공편을 찾아야 합니다. 이 때, 중간에 브라질이나 콜롬비아를 경유할 수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 서울 (인천국제공항) : 베네수엘라에서 직항으로 인천으로 돌아오는 항공편은 없으므로, 미국이나 유럽을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1.멕시코 (14일)

cancun-1235489_1920.jpg
멕시코 칸쿤 풍경(사진=픽사베이)

 

멕시코시티 (4일): 소칼로, 국립인류학박물관, 치아파스 가는 날

치아파스 (3일): 팔렌케, 산 크리스토발 데 라스 카사스

유카탄 반도 (7일): 메리다, 치첸이트사, 칸쿤

 

[이동]

멕시코에서 쿠바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멕시코시티에서 하바나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2. 쿠바 (7일)

architecture-3335045_1920.jpg
쿠바 아바나 도시풍경(사진=픽사베이)

 

아바나 (4일): 구시가지, 말레콘, 비아헤로 가는 날

비아헤로 (3일): 바라데로 해변, 비냘레스 계곡

 

[이동]

쿠바에서 과테말라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하바나에서 과테말라시티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3. 과테말라 (7일)

guatemala-7699582_1920.jpg
과테말라 안티구아 풍경(사진=픽사베이)

 

과테말라시티 (2일): 시티 투어, 안티구아 가는 날

안티구아(3일): 콜론 가는 날

티칼 (2일): 마야 유적

 

[이동]

과테말라에서 베네수엘라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과테말라시티에서 카라카스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4. 베네수엘라 (7일)

123.jpg
앙헬폭포(EBS 아틀라스 화면 캡처)

 

카라카스 (3일): 시티 투어, 앙헬 폭포 가는 날

앙헬 폭포 (4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폭포 탐험

 

[이동] 

베네수엘라에서 볼리비아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카라카스에서 라파스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5. 볼리비아 (7일)

bolivia-1476346_1920.jpg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호텔(사진=픽사베이)

 

라파스 (3일): 문화 탐방, 우유니 가는 날

우유니 소금 사막 (4일): 소금 사막 투어

 

[이동] 

볼리비아에서 브라질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라파스에서 리우데자네이루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6. 브라질 (14일)

waterfalls-of-iguacu-455610_1920.jpg
브라질 이과수 폭포 (사진=픽사베이)

 

리우데자네이루 (5일): 코파카바나 해변, 예수상, 이과수 가는 날

이과수 폭포 (3일): 아르헨티나 쪽으로도 방문

상파울루 (3일): 시티 투어, 만하우스 가는 날

아마존 (3일): 정글 투어

 

[이동]

브라질에서 아르헨티나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리우데자네이루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7. 아르헨티나 (10일)

patagonia-588085_1920.jpg
파타고니아 풍경(사진=픽사베이)

 

부에노스아이레스 (4일): 탱고, 시티 투어, 바리로체 가는 날

바리로체 (3일): 안데스 산맥 트레킹

우수아이아 (3일): 세계의 끝 탐험

 

[이동]

아르헨티나에서 에콰도르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키토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8. 에콰도르 (7일)

land-iguana-894478_1920.jpg
갈라파고스 풍경(사진=픽사베이)

 

키토 (3일): 시티 투어, 갈라파고스 가는 날

갈라파고스 제도 (4일): 독특한 야생동물 관찰

 

[이동]

에콰도르에서 우루과이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키토에서 몬테비데오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9. 우루과이 (4일)

architecture-613106_1920.jpg
몬테비데오 도시풍경(사진=픽사베이)

 

몬테비데오 (2일): 시티 투어, 푼타 델 에스테 가는 날

푼타 델 에스테 (2일): 해변 휴식

 

[이동]

우루과이에서 칠레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몬테비데오에서 산티아고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10. 칠레 (7일)

chile-693056_1920.jpg
칠레 아타카마 풍경(사진=픽사베이)

 

산티아고 (3일): 시티 투어, 발파라이소 가는 날

발파라이소 (2일): 해안 도시 탐험, 아타카마 가는 날

아타카마 사막 (2일): 별 관측

 

[이동]

칠레에서 콜롬비아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산티아고에서 보고타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11. 콜롬비아 (7일)

graffiti-2541926_1920.jpg
메데인 벽화(사진=픽사베이)

 

보고타 (3일): 골드 박물관, 메데인 가는 날

메데인 (2일): 시티 투어, 카르타헤나 가는 날

카르타헤나 (2일): 역사적인 항구 도시 탐험

 

[이동]

콜롬비아에서 파라과이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보고타에서 아순시온으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12. 파라과이 (4일)

asuncion-paraguay-2121027_1920.jpg
아순시온 풍경(사진=픽사베이)

 

아순시온 (4일): 시티 투어 및 근교 탐험


[이동]

파라과이에서 페루로

이동 수단: 항공 이용

경비: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다르므로 최저가 항공권을 탐색하여 예약합니다.

경로: 아순시온에서 리마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13. 페루 (10일)

machu-picchu-2773629_1920.jpg
마추픽추 (사진=픽사베이)

 

리마 (3일): 시티 투어, 쿠스코 가는 날

쿠스코 (3일): 마추픽추 가는 날

마추픽추 (2일): 잉카 유적 탐험

푸노 (2일): 티티카카 호수 방문

 

이 여행 일정은 대략적인 것이며, 각 지역의 날씨, 이동 수단의 가용성, 숙박 시설의 예약 가능성 등에 따라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국가별로 비자 요건, 백신 요건 등을 사전에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공편은 가능한 일찍 예약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현지에서의 이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경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에서 현지 가이드를 이용하는 것도 문화와 역사를 더 깊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추가정보는 여행을 더욱 효율적이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각 나라 및 도시별로 추천하는 이동수단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대중교통과 지역 내 항공편을 활용하여 여행 비용을 절약하고, 여행의 편리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멕시코 

멕시코시티: 멕시코시티의 대중교통은 지하철, 경전철, 메트로버스, 공영버스, 전기버스, 일반버스, 멕시코주 소속 광역버스 등 다양합니다. 지하철과 메트로버스가 가장 효율적인 이동 수단입니다.

치아파스: 치아파스 내에서는 버스가 주요 이동 수단입니다. 특히, 치아파스 주 내부를 운행하는 AEXA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카탄 반도: 유카탄 반도에서는 버스, 셔틀, 택시 또는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시티에서 유카탄 반도로 가는 항공편도 편리합니다. 

쿠바

아바나: 아바나에서는 공영버스, 택시, 코코택시, 오토바이 택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나 내에서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비용을 절약하고자 한다면 공영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아헤로: 비아헤로와 주변 지역으로 이동할 때는 렌터카 또는 지역 내 버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라데로 해변으로 가는 버스는 자주 운행됩니다.

과테말라

과테말라시티 & 안티과: 과테말라시티와 안티과 사이에는 정기적으로 운행되는 셔틀버스 서비스가 있습니다. 또한, 과테말라시티 내에서는 공영버스와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카라카스 내에서는 지하철이 가장 효율적인 이동 수단입니다. 지하철 네트워크가 잘 발달되어 있으며, 도시의 주요 지점들을 연결합니다.

볼리비아

라파스 & 우유니: 라파스에서 우유니로 가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내부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라파스 내에서는 미니버스와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 상파울루: 리우데자네이루와 상파울루 내에서는 지하철, 버스,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도시 간 이동은 내부 항공편이 가장 빠르고 편리합니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부에노스아이레스 내에서는 지하철(수비테), 버스,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시 간 이동은 내부 항공편 또는 장거리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콰도르

키토: 키토 내에서는 대중교통으로 버스와 택시가 주로 이용됩니다. 특히, 키토에서 갈라파고스로 가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갈라파고스 제도: 갈라파고스 내에서는 주로 보트와 소규모 항공편을 이용하여 섬 간 이동을 합니다. 섬 내에서는 버스, 택시, 자전거 대여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 푼타 델 에스테: 몬테비데오 내에서는 버스와 택시가 주요 이동 수단입니다. 몬테비데오에서 푼타 델 에스테로 가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칠레

산티아고 & 발파라이소: 산티아고 내에서는 지하철, 버스,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티아고에서 발파라이소로 이동할 때는 버스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아타카마 사막: 아타카마 사막으로 가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산티아고 또는 발파라이소에서 항공편을 이용하여 근처 도시인 칼라마로 이동한 후, 칼라마에서 버스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콜롬비아

보고타 & 메데인 & 카르타헤나: 보고타, 메데인, 카르타헤나 내에서는 버스와 택시가 주요 이동 수단입니다. 도시 간 이동은 내부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합니다.

파라과이 

아순시온: 아순시온 내에서는 버스와 택시가 주요 이동 수단입니다. 아순시온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페루 

리마 & 쿠스코 & 마추픽추 & 푸노: 리마 내에서는 버스와 택시가 주요 이동 수단입니다. 리마에서 쿠스코로 가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쿠스코에서 마추픽추로 가는 방법으로는 기차가 인기 있으며, 푸노로 가는 방법으로는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시면, 여행 중 이동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더 많은 시간을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중 교통편 이용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인천국제공항)에서 멕시코로 가는 방법:

항공편 이용: 여러 항공사들이 인천에서 멕시코로 직항 또는 환승 항공편을 운항합니다.

예를 들어, 인천에서 멕시코시티로 가는 직항 항공편은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등이 운항합니다.

환승 항공편의 경우, 유럽이나 미국을 경유하여 가는 항공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델타항공, 아메리칸항공 등이 해당됩니다.

항로 및 이동 시간: 직항 항공편의 경우, 약 14시간에서 1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환승 항공편의 경우, 이동 시간은 항공사 및 경유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20시간에서 30시간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예약 및 가격: 항공권은 사전에 온라인이나 여행사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가능한 일찍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항공사, 예약 시기, 항공편 경로 등에 따라 다르므로 여러 사이트나 앱을 통해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루에서 인천으로 귀국하는 방법

항공편 이용: 페루의 하테타 국제공항(Heydar Aliyev International Airport)에서 인천으로 가는 직항 또는 환승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항 항공편이 없는 경우, 주변 국가의 수도인 라파스 또는 리마에서 환승하여 인천으로 갈 수 있습니다.

항로 및 이동 시간: 직항 항공편이 있는 경우, 이동 시간은 약 22시간에서 2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환승 항공편의 경우, 이동 시간은 항공사 및 경유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25시간에서 30시간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예약 및 가격: 항공권은 페루 내의 여행사나 온라인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직접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격은 항공사, 예약 시기, 항공편 경로 등에 따라 다르므로 여러 사이트나 앱을 통해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동 시기에 따라 가격과 좌석의 가용성이 변할 수 있으니 여정을 계획하실 때 출발일과 복귀일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행을 떠나기 전에 비자, 여행 문서, 보건 상황 등을 확인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특집] 세계일주 어떻게 하나...5. 초보여행자의 세계일주 루트짜기, 중남미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