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시는 9월 4, '11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결과를 발표하며 관광기념품 부문 대상 수상작으로 한옥 위에 까치를 형상화한 향꽂이 '까치와 같이, 서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12.jpg
서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까치와 같이, 서울' (사진=서울시)

 

이번 공모전에는 244점의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었으며, 이 중에서도 한옥과 까치의 아름다운 조합을 향꽂이로 만들어낸 작품이 돋보였다. 이 작품은 서울만의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감성을 표현한 작품으로, 서울의 고유한 아름다움과 역사를 잘 담아낸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외에도 디저트 부문에서는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등 서울의 대표 궁궐을 그린 전통차 세트 '팰리스 인 서울'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렇게 수상된 작품들은 서울시의 관광마케팅에 활용되며, 외래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수상작 시상식은 이날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열렸으며, 이를 통해 수상작들이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수상작들은 서울시의 더 나은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서울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가영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선보인 작품들은 서울을 방문한 외래 관광객들에게 지속적인 기억과 감동을 전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작품들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꾸준히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옥 위 까치 향꽂이, 서울 관광기념품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