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이번 가을, 어린이공원 3개소를 대대적으로 리모델링한다고 1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약 13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며, 놀이시설, 운동시설, 휴양시설 등을 모두 교체할 계획이다.

 

34.jpg

 

마석2호어린이공원(화도읍 마석우리 356번지), 평내4호어린이공원(평내동 564-1번지), 창현5호어린이공원(화도읍 창현리 763번지)이 이번 리모델링의 주요 대상이다. 공사는 9월부터 시작해 올해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는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장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노후화된 공원 시설로 인해 지역 주민들의 이용률이 줄어든 것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지난해에는 창현6호어린이공원 등 5개소를 리모델링해 도시공원 이용률이 크게 상승했으며, 이로 인해 주민들로부터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노후 공원을 건전한 휴식 및 여가 활동 공간으로 재조성해 시민의 건강, 휴양, 정서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남양주시의 어린이공원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특히, 리모델링을 통해 도심 속 작은 ''이 될 이러한 공간들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새로운 휴식처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양주시] 어린이공원 리모델링으로 새 휴식처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