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영화 [에어]는 농구전설 마이클 조던의 이야기가 아니다. 나이키와 에어 조던 브랜드 바로, ‘에어 조던의 탄생 비하인드를 그린 영화 [에어]가 그 주인공이다. [에어]1984, 업계 꼴찌 나이키를 최고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NBA 신인 선수였던 마이클 조던에게 모든 것을 걸었던 게임체인저의 드라마틱한 성공 전략을 그린 영화다.

 

21_still01.jpg

 

 

영화 [에어]는 맷 데이먼, 벤 애플렉, 제이슨 베이트먼, 말론 웨이언스, 크리스 메시나, 크리스 터커, 비올라 데이비스 등 할리우드 영화계를 주름잡는 배우들의 특급 캐스팅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매 작품 신뢰를 주는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 맷 데이먼은 마이클 조던을 발탁한 나이키의 스카우터 소니 바카로를 연기해 기대를 높인다. 맷 데이먼은 모두가 우려했던 마이클 조던과의 계약을 추진한 소니 바카로의 결단력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해내며 관객들의 공감을 끌어낼 전망이다

 

21_still08.jpg

 

브랜드 혁신을 꿈꾸는 나이키의 창립자 필 나이트는 연기와 연출까지 종횡무진하는 멀티테이너 벤 애플렉이 연출까지 함께 맡았다. 벤 애플렉은 직원들의 직감을 믿고 지원해주는 자유분방한 리더 필 나이트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보이며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영화의 기획부터 제작, 연출은 물론 연기까지 맡은 감독 벤 애플렉은 “‘에어 조던의 탄생 비하인드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 매우 매력적인 이야기다라며 영화를 기획하게 된 계기에 대해 전했다. 실로 <에어>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몰랐었던 에어 조던이 탄생하게 된 순간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을 놀라게 할 전망이다

 

[에어]에어 조던의 주인공인 마이클 조던에 집중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에어 조던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게 고군분투한 게임체인저들을 조명한다.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업계에 막대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지만 영화 속 배경이 된 1984년 당시에는 업계 꼴찌를 기록하는 후발 주자였다

 

21_still12.jpg

 

이미 업계에 탄탄한 기둥을 세운 컨버스와 아디다스를 따라잡을 새로운 전략이 필요했던 나이키는 스포츠 유망주들을 찾아내는 스카우터 소니 바카로를 필두로 신제품의 마케팅을 준비하게 되고, ‘소니 바카로는 모두가 안될 것이라며 반대했던 마이클 조던과의 계약을 밀어붙인다

 

이처럼, 마이클 조던이 아닌 나이키의 스카우터 소니 바카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에어]의 스토리는 나이키의 농구 부서를 회생시키려고 노력하는 나이키 팀원들의 팀플레이와 이들만의 성공 전략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짜릿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놀라게한 세기의 계약에 실질적인 키를 쥐고 있던 마이클 조던의 모친 델로리스 조던의 이야기까지 그려내며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흥미를 더욱 끌어올릴 것이다.

 

21_still11.jpg

 

세기의 아이콘 에어 조던의 비하인드를 드라마틱하게 그려낸 위대한 실화 스토리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누구에게나 점프하는 순간이 있다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가진 [에어]는 관객들의 마음을 두드리며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시놉시스]

 

1984업계 꼴찌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나이키는 브랜드의 간판이 되어 줄 새로운 모델을 찾는다나이키의 스카우터 소니 바카로(맷 데이먼)는 NBA의 떠오르는 루키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그런데이미 시장을 장악한 컨버스와 아디다스가 그와의 계약을 노리는 상황 나이키 팀은 조던의 마음을 얻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데.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화] 에어...나이키의 비하인드 스토리, 맷 데이먼 주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