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5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시·도 교육청, 고등학교, 대학교, 여행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교육여행 설명회’를 개최하며, 교육여행 목적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에 나섰다.

 

2024 교육여행 설명회.JPG
2024 교육여행 설명회에서 개회사하는 문화체육관광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 (사진=한국관광공사) 

 

111).JPG
2024 교육여행 설명회에서 발표하는 한국관광공사 중국팀 조혜원 차장(중화권 교육여행 동향 및 사업발표)

 

[꾸미기]2024 교육여행 설명회에서 인사말하는 한국관광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JPG
2024 교육여행 설명회에서 인사말하는 한국관광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사진=한국관광공사)

 

이번 설명회에서는 교육여행 현황과 일본의 방일교육여행 유치 정책 분석을 주제로 한 전문가 강연을 시작으로, 한국관광공사의 외국인 관광객 대상 지원제도와 시장별 교육여행 유치 사업 계획이 발표되었다. 또한, 국내 교육기관과의 협업 촉진을 위한 상담회도 진행되어 교육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었다. 한국관광공사는 특히, 글로벌 MZ세대 사이에서 높아진 K-컬처의 인기를 활용해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어학연수, 갭이어 등 다양한 방한 교육여행 수요를 연결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 교육여행 설명회’는 교육여행을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라는 목표 아래, 국내 교육기관과의 협업과 K-컬처 기반의 교육여행 상품 개발을 통해 새로운 관광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는 한국관광공사의 의지를 보여준 자리였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대되는 교육여행 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가 예상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관광공사, 2024 교육여행 설명회 개최...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