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4(수)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산림청은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우리나라 100대 명산 2.0'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 책은 2006년에 발간된 '100대 명산'의 최신화 버전으로,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산행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21.jpg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사진=산림청)

또한 산행 후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주변 산촌 관광 정보를 새롭게 추가하여, 산행뿐만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방법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에서 '우리나라 100대 명산 2.0'을 무료로 내려받으면 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산행 정보를 접근하고, 산촌으로의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하게 산림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소개할 예정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우리나라 방방곡곡 100대 명산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산행 정보를 담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우리나라 100대 명산 2.0' 발간을 통해 산림청은 국내 여행객들이 산촌으로 발걸음을 옮기고,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이 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산행의 즐거움과 함께 지역 산촌의 매력을 알리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청, '우리나라 100대 명산 2.0' 새롭게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