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한국공연관광협회(회장 김경훈)와 함께 1014일부터 28일까지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중심인 대학로에서 '2023 웰컴대학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한국의 우수한 공연을 국내외 관람객과 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공연관광 축제로 2017년부터 시작되었다.

 

65524.jpg

 

올해는 37개의 공식참가작과 국내외 공연관광 업계 간(B2B) 상담회를 새롭게 추진하며 더욱 확장되었다. 개막식(1015)에서는 18개 팀이 참여하는 거리 행진과 다양한 특별공연이 열린다. 플래시몹, '웰컴 에어 콘서트', 뮤지컬 배우 정성화, 여성 그룹 '비비지' 등의 축하공연도 더욱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서는 국내외 관광객을 위해 할인 혜택을 마련하고, 온라인 공연프로그램 '케이-스테이지(K-Stage)'를 운영하여 대학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시어터 마켓(Theater Market)'도 열려 공연을 활용한 방한 여행을 상품화하는 업계 간(B2B) 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번 축제를 통해 한국 공연관광을 더욱 홍보하고, 관광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고 있으며, 관련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미란 차관은 "케이(K)-공연관광이 세계에서 사랑받는 관광 매력물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웰컴대학로" 축제, 한국 공연관광의 세계 알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