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부산 북구청이 주최한 '2023 4회 낙동독서대전'이 지난 23일부터 2일간 북구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 책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고, 지역 주민과 독서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책과 문화, 예술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76.jpg

 

첫날 행사는 샌드아트 공연과 북구 어린이독서경진대회 시상식으로 시작해, 이금희 아나운서와 신아영 지역 작가의 특별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책읽는 작은도서관'의 성과보고회도 진행되어 다양한 층의 독서 애호가들이 모였다.

 

두 번째 날에는 장강명 작가와 지역 작가 진병찬, 김소라의 강연이 있었고, '나의 첫 책 출판기념회''검정고무신' 연극 공연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림책 버스킹, 책 보물찾기, 나만의 시나리오 잇기 등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이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색다른 독서의 재미를 선사했다.

 

정원도서관과 시민들의 인생 추천 도서 전시 '시민북큐레이션', 안미란 작가의 원화 아트전시 등도 행사의 볼거리를 더했다. 이번 독서대전은 북구 평생학습 페스티벌과 연계해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와 꿈의 무대에 서다, 나도 연극배우 공연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북구청장 오태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일상에서도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지역 독서문화와 독서환경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2023 4회 낙동독서대전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북구, 책과 함께 빛나는 두 날: 2023 제4회 낙동독서대전 성황리 폐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