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광주광역시(강기정 시장)는 일본 센다이시와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해 일본 현지에 방문단을 파견했다.

 

광주시.jpg

 

광주시 대표단은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을 단장으로, 시의회 조석호 환경복지위원장·박희율 예산결산특별위원장·김나윤 산업건설위원장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단은 지난 21일 고오리 가즈코 센다이 시장을 만나 자매결연 20주년을 축하하고, 이어 센다이시의회 의장단과 만난 자리에서 도시 간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광주시 명예시민이었던 사사키 료도 시의원의 아들이자 현재 센다이 시의원인 사사키 신 시의원과 만나 지난 20년 간 양 도시 교류 협력의 의미를 되새겼다.

 

광주시 대표단은 다카하시 신이치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센다이 도시계획 정책을 청취하고 미야기현미술관·센다이미디어테크 등 주요 시설을 방문해 센다이 도심 노후 건축물 재활용 정책 실증 현장을 둘러봤다.

 

22일에는 광주시립창극단이 센다이 시민을 위한 자매결연 20주년 기념 특별공연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센다이시 문화관광국장, 주센다이대한민국총영사, 센다이시민, 한국교민 등이 참석해 창극단의 교방무, 가야금병창, 장고춤, 국악가요, 사랑무, 남도민요, 판굿 등 공연을 즐겼다.

 

앞서 대표단은 20일에는 파나소닉이 폐공장 부지에 건설한 후지사와 스마트타운을 시찰하고 요코하마 아카렌가창고를 견학하는 등 도심 재개발 우수 사례를 탐방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0월 다카하시 신이치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센다이 대표단이 광주를 찾아 도시계획 정책을 듣고 공연단을 동반해 세계김치축제와 국악 상설공연에서 센다이 전통무용 참새춤을 선보인 것에 대한 답방 차원에서 이뤄졌다.

 

광주시와 센다이시는 앞으로 문화예술 교류 이외에도 도시계획 관련 정책 교류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 일본 센다이와 자매결연 20주년 기념 현지 교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