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경기도는 발전 가능성과 탁월한 기획 및 운영 능력을 갖춘 지역 축제로 '2024 경기관광축제'23개 선정했다.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이들 축제는 각 지역의 독특한 매력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33.jpg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사진=경기도)

 

춘천시에 소재한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와 화성시의 정조효문화제, 그리고 오산야맥축제 등, 23개 축제는 지난해 시군으로부터 추천받아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축제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지역 문화와 전통을 소개하며 관광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0.jpg

 

올해 처음으로 선정된 오산야맥축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소규모 축제로 시작하여, 오산시 인구의 절반이 넘는 129천명이 참여한 대표적인 축제로 성장했다. 다양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이 축제는 오색시장에서 지역의 맥주 문화를 소개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오산야맥축제.jpg
오산야맥축제 포스터(사진=오색시장 홈페이지)

 

춘천시는 호수지방정원 사업도 병행해 지역 정원을 조성하고자 하고 있다. 호수지방정원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공청회와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산림청 정원소재실용화센터를 구축해 국가정원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광산업과장 박양덕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축제가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있다""이들 축제를 통해 지역의 중요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23개 축제는 지역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한 조치를 취하며 지속 가능한 축제로 키우는 데 힘쓸 것입니다."


경기도는 '2024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된 23개의 축제를 통해 지역의 풍부한 문화와 전통, 그리고 특색 있는 매력을 세계에 알리며 관광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2024 경기관광축제' 23개 우수 축제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