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갑진년 새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 여행지를 찾는다면, 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실내 가족명소' 6곳을 주목해보자.

 

[꾸미기]01.jpg
용인 뮤지엄그라운드(사진=경기관광공사)

 

'용인 뮤지엄그라운드'는 자연을 품은 아름다운 미술관으로, 예술과 체험, 휴식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미술 작품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트텔링 도슨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트 텔링 도슨트 교육 프로그램은 에듀케이터와 함께 전시 속 동물들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인간과 동물이 공생하고 그것을 지킬 수 있는 친환경적인 방법들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수업이다. 또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를 직접 체험 해보고, 아이들의 생각을 발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약 1시간, 체험 시간은 30분 정도 진행된다.

 

 

뮤지엄그라운드의 전시는 상반기, 하반기로 나뉘어 6개월간 장기 전시된다. 2023111일부터 2024519일까지 진행되는 전시는 인터랙티브 라이브 드로잉 등 김영성, 이재형, 김우진 3인 작가들의 다채로운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다. 이와 함께 한지로 쌓인 삼각형 조각들로 작업하는 세계적인 작가 전광영의 전시도 진행된다.

 

[꾸미기]6.jpg
양주 감동VR체험관

 

[꾸미기]6-1.jpg
탑승형 놀이기구 '스페이스 델타'(사진=경기관광공사)

 

'양주 감동VR체험관'VRAR 기기를 이용해 양주의 문화와 4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탑승형 놀이기구 '스페이스 델타'와 같은 다양한 VR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꾸미기]5-1.jpg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사진=경기관광공사)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는 헤이리 예술마을 내에 위치한 착시 예술 박물관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트릭아트 기법을 활용해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변기에서 나오는 머리나 모나리자 액자를 훔치는 도둑 등 다양한 착시 현상을 체험할 수 있다.

 

[꾸미기]03-1.jpg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사진=경기관광공사)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한국 만화의 역사와 웹툰 전시관을 통해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만화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만화 모티브 공간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꾸미기]04.jpg
연천 전곡선사 박물관(사진=경기관광공사)

 

 '연천 전곡선사박물관'에서는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등 고고학 체험이 가능하다. 

전곡선사박물관은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발견으로 세계 구석기 연구의 역사를 다시 쓰게 만들었던 역사적 현장인 전곡리 구석기 유적에 건립된 유적박물관이다이 박물관은 경기도가 세계적인 문화유산이자 국가사적 제 268호로 지정보호 되고 있는 전곡리 유적의 영구적인 보존과 활용을 위해 오랜 기간 건립을 추진해 온 결실이다.

 

전곡선사박물관은 앞으로 선사시대 문화와 인간 생태를 주제로 전문성과 고유한 개성을 갖춘 특화된 전문박물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종합적이고 지속적인 조사 연구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상설전시기획전시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교육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색 행사를 경험할 수 있으면서도입장료가 무료라서 매력적인 곳이다.

 

[꾸미기]7-1.jpg
양평 곤충박물관(사진=경기관광공사)

 

 '양평 곤충박물관'에서는 도심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곤충들을 관찰하며 곤충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규모가 크다고는 할 수 없지만, 곤충전문박물관으로서 손색이 없도록 양평곤충전시실을 비롯하여 국내 외 곤충전시실, 살아있는 곤충체험실, 생태사진갤러리 등의 전시 공간과 영상학습실, 기획전시실, 포토존, 수장고, 표본제작실, 연구실, 사무실 등을 두루 갖췄다. 또한 야외 생태학습장에는 하수처리시설 견학로와 남한강 관찰데크, 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흙과 물, 푸른 자연이 있는 자연학습장으로, 인근 주민과 관람객에게는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의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곤충들을 박물관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함으로써 자라나는 어린이에게는 흥미와 관심, 친근감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양평곤충박물관. 곤충의 다양성과 중요성을 통해 자연의 위대함을 깨닫게 되는 자리가 될 것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족과 함께하는 갑진년 실내 여행 명소 6선 추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