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2024년 16일 개막을 앞둔 강원 화천군의 산천어축제에서는 새롭게 개발된 산천어 음식 메뉴를 선보인다. 화천군은 축제를 위해 산천어 식당에서 최문순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들과 함께 신메뉴 시식회를 개최했다.

 

58.jpg
시식회에서 선보인 화천 산천어축제 메뉴 (사진=화천군)

 

시식회에서는 산천어를 이용한 회, 매운탕, 회덮밥, 어묵우동 등 기존 10종의 메뉴를 개선한 요리를 선보였고, 산천어 칠리, 설렁탕, 해물전골, 도시락 등 8종의 신메뉴를 첫 공개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산천어까스, 찹스테이크, 튀김과 가족 단위 혹은 단체 관광객을 위한 산천어 세트 메뉴도 개발하였다.

 

이와 더불어 19일에는 향토주전부리장에서 판매될 메뉴 시식회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최종 메뉴와 가격을 결정하고 개선사항을 반영할 계획이다.

 

화천산천어축제에서는 축제장 내 산천어 식당과 향토주전부리장에서 다양한 음식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객들은 자신이 잡은 산천어를 축제장 내 마련한 구이터와 회센터에서 맛볼 수 있다.

 

428.jpg
화천어축제에 선보일 메뉴 (사진=화천군)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천어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겨울 추억을 만들고, 관광객들을 위해 잊지 못할 세계급 식도락도 즐길 수 있도록 맛있고 신선한 음식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2024 화천산천어축제는 내년 16일부터 23일간 화천천 일대에서 열린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천산천어축제, 신메뉴 선보여…다양한 산천어 음식 감상 기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