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고창 석정온천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발견된 게르마늄 온천으로, 그 특별한 성분으로 인해 '먹는 산소'라고도 불린다. 게르마늄은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곳의 온천수는 약알칼리성으로, 전국 각지에서 찾아와 보양 온천을 즐긴다. 석정온천의 게르마늄 함량은 프랑스 루르드 샘물보다 더 높다고 알려져 있어, 국가대표급, 아니 세계급으로 불릴 만큼 그 가치가 높다.

 

15.jpg
석정온천 (사진=고창군)

 

13.jpg
석정온천 노천탕(사진=석정온천)

 

가족 단위로 찾기 좋은 이곳에서는 건강을 챙기면서도 휴식과 여유를 누릴 수 있다. 석정온천을 이용하려면 고창 석정마을을 방문해야 한다. 이곳에서는 게르마늄 온천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건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2019105일부터 7일까지 이곳에서는 대한민국 온천대축제가 열렸다. 온천만 이용할지, 온천과 스파를 모두 이용할지 선택할 수 있다.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이용요금이 다르니 미리 알아보고 가자. 온천장 내에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 남녀사우나, 웰파크스토어, 카페, 피트니스 센터, 실내 물놀이 스파욕장과 연결된 푸드코트까지 즐길 수 있다.

 

150.jpg
실내온천 (사진=석정온천)

 

겨울은 온천욕하기 좋은 계절이다. 노천에서 즐기는 겨울 온천욕은 색다른 경험이다. 눈이라도 내리면 정말 신선한 추억이 아닐까. 눈 많은 고창에서는 가끔 만날 수 있는 장면이다. 야외 노천탕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겨울 별밤에 풍욕을 즐기면 좋을 것 같다. 석정온천이 속해있는 고창웰파크시티는 국내 유일의 47만평 대규모 건강 휴양리조트로서 골프장부터 펜션, 온천장, 병원, 실버타운까지 갖춰져 있다. 가족단위로 휴식하러 찾아와 면역치유증진 및 건강 휴양까지 하고 가는 곳이다. 이번 겨울에는 12일 눈꽃 힐링 온천 여행은 어떨까. 고창여행 오면 게르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따뜻한 온천욕을 꼭 경험해 보자. 단풍잎 떨어지고 차가운 겨울바람 불면 함께 석정으로 가보자.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국민관광지] 9. 고창 석정온천..세계에서 두 번째로 발견된 게르마늄 온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