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충북 옥천군은 면 지역 아동들을 위한 '찾아가는 팝업놀이터'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팝업놀이터'는 지난 2021년 제1회 아동정책창안한마당에서 아동들이 제안한 의견을 반영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상대적으로 놀이 소외지역인 면 지역 아동들의 놀 권리를 증진하고자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02.jpg

 

819일 안남면 잔디광장과 820일 이원면 그라운드골프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군은 아동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넓은 광장이 있는 곳을 물색해 장소를 선정했으며 그 안에 물놀이, 에어스포츠, 트램폴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아동들의 재미와 흥미를 북돋을 계획이다.

 

8세 이하 아동은 안전을 고려해 물놀이 시 보호자 동반이 필수이며 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보호자를 위한 그늘막 공간도 설치한다. 준비물은 갈아입을 옷, 수건 그리고 신나게 놀 마음이면 된다.

 

김세진 주민복지과장은 "아동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자기 생각을 펼치고 신나게 놀 권리를 가지고 있다. 팝업놀이터는 아동의 생각에서 시작돼 아동 스스로 놀 권리를 쟁취했다는 것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본다. 우리 군은 그 세상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아동의 정책참여와 놀 권리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 옥천군,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운영...놀이 소외지역 아동 위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