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지난해 11월 문을 연 강원 평창군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가 7개월여 만에 관광객 1만명을 돌파했다.

 

881.jpg
광천선굴 1만번째 관광객 [사진=평창군 시설관리공단}

 

26일 평창군 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지난 23일 테마파크를 찾은 1만번째 관광객 이벤트를 했다.

주인공은 횡성군 청일면에 사는 정모(85)씨 일행이다공단은 마스코트 '눈동이' 인형을 비롯한 여행 키트와 의자를 선물로 증정했다.


정씨는 "지인 소개로 온 이번 여행에서 뜻하지 않게 이벤트에 당첨돼 기쁘다""좋은 동굴이 전국에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는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화면 대화리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 길이는 850m이다. 

 

주굴(주요통로) 330m, 지굴(가지처럼 뻗어진 통로) 520m로 전국 개방동굴들 가운데 중상위 그룹에 속하며 평창군에서는 백룡동굴(1.8km)과 섭동굴(1.4km) 다음으로 큰 동굴이다

 

673.jpg
광천선굴 내부 (사진=평창군 시설관리공단)

 

방문자 센터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동굴 안내 섹션이 있어 입장 전 광천선굴이 어떻게 형성됐는지, 내부에서 무엇을 관람할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방문자센터 왼편으로 광천선굴 입구에 안전모가 비치되어 있어 안전모 착용 후 입장할 수 있다

 

동굴 내부에는 석순과 석주, 종유석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박쥐도 볼 수 있다.

 

평탄한 관람 동선으로 인해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들의 견학 장소로도 인기다.

최근 동굴 내부에 경사로를 설치해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등이 보다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90구간을 휠체어를 동반한 관람으로 개선해 장애인 협회, 노인회, 초등학교 등 단체 방문이나 관람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연중무휴다입장 요금은 성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이다.

 

국가유공자는 요금 면제이고 장애인, 65세 이상, 지역 군민 등은 요금의 30% 감면한다.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관람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현창 이사장은 "더 많은 관광객이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를 방문하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 평창군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 1만명 돌파...길이 850m, 종유석, 박쥐 관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