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 전체메뉴보기
 


"호랑이 형상의 한반도에서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지역이 호미곶이다. 일출 명소로 알려진 호미곶에는 새 천년을 맞아 호미곶해맞이광장이 조성됐다. 4만 6000㎡ 부지에 상생의 손, 천년의 눈동자, 성화대, 연오랑 세오녀상 등이 있다. 상생의 손은 바다와 육지가 하나 되듯 온 국민이 화합하자는 의미에서 바다에 오른손, 육지에 왼손이 있다. 

바다 위 오른손을 배경으로 솟아오르는 일출은 호미곶을 대표하는 이미지다. 육지의 왼손 앞에는 성화대가 있고, 천년의 눈동자 안 불씨함에는 변산반도에서 채화한 20세기 마지막 불씨, 남태평양 피지에서 채화한 지구의 불씨, 독도에서 채화한 즈믄해의 불씨, 호미곶에서 채화한 새 천년 시작의 불씨를 합한 ‘영원의 불씨’가 보관되어 있다. 

(추천 여행 코스)
1일 차 : 포항 IC→포스코역사관→국립등대박물관→호미곶해맞이광장→숙박

 

2일 차 : 호미곶 일출→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죽도시장→대구포항고속도로 포항 IC→귀가

(전문가 팁)호미곶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일출이다. 때문에 호미곶은 이른 아침에 찾는 게 좋다. 1박 2일 일정이라면 첫날 마지막 코스로 정해 호미곶해맞이광장의 야경도 즐겨보자. 인근에 바다 위로 오가는 배들의 길 안내를 담당하는 항로표지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국립등대박물관도 있다. 겨울철, 과메기를 맛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나라 명소 100선...#026.포항 호미곶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