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8(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태백시의 주요 명소 중 하나는 통리지역에 위치한 통리탄탄파크입니다. 이곳은 과거 태백시를 대표하던 탄광사업의 유산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테마파크로, 최신 IT 콘텐츠 기술과 독특한 동굴 디지털 콘텐츠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대중문화 작품인 '태양의 후예'의 세트장과 건축양식을 재현한 건축물들이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163836.jpg
태양의 후예 (사진=태백시)

 

통리탄탄파크에서는 가족과 함께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조명을 이용한 동굴 공간에서 특별한 체험과 재미, 그리고 값진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본관에서는 구문소의 용궁 설화를 모티브로 한 라이브스케치, 여섯 대륙의 대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증강현실(AR)체험 포토존, 수호천사가 되어 태백을 구하는 건슬레이어즈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억을 품은 길과 빛을 찾는 길이라는 이름의 폐갱도를 활용한 코스에서는 가족의 이야기를 찾아보며, 독특한 디지털 콘텐츠의 작품성과 재미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두 갱도를 잇는 산책로와 곳곳에 위치한 포토존을 통해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체험과 힐링 공간을 제공하는 통리탄탄파크는 태백시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반드시 들러봐야 할 명소입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 통리탄탄파크, 독특한 테마파크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