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도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제주관광 SNS 홍보 채널이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관광부문과 메타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온라인 홍보 분야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2023.11.22. 보도자료_디지털 마케팅 3관왕_20231120.jpg

 

이번 수상은 제 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이루어졌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빅데이터와 3천명의 패널 참여로 이루어진 심사 과정에서 제주관광의 디지털 소통 효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여기바로제주'는 제주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며 여행객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과 이벤트로 주목받았다. 또한, 메타버스 '메타제주패스'NFT 인증서를 통한 제주 방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선보였다.

 

제주도관광협회는 "SNS 트렌드에 맞춰 올바른 정보와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배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제주 관광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제주도관광협회의 이러한 노력은 온라인 마케팅 사업에서 누적 온라인 반응 수 6천만회를 넘어서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3관왕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제주관광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은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관광, 디지털 물결을 타다...'온라인 홍보 3관왕'의 쾌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