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의 겨울 밤하늘을 화려한 빛으로 수놓은 '2022 서울빛초롱축제''2022 광화문광장 마켓'이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주관의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야간 크리에이티브 부문 동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서울의 야간 관광과 문화 콘텐츠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이를 통해 서울의 밤이 전 세계에 더욱 빛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90.jpg
2022 서울빛초롱축제 & 광화문광장 마켓이 개최 중인 광화문광장 전경(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인 '서울빛초롱축제'는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여 '잠들지 않는 서울의 밤, White Night in Seoul'을 주제로 한지와 LED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빛의 향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024년 용의 해를 기념하여 광화문광장에 설치될 대형 푸른색 용 조형물과 청계천의 '화이트 드래곤' 작품은 시민들에게 새해의 희망과 기운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2 광화문광장 마켓'은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을 모티브로 한 서울형 마켓으로, 지역 소상공인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며 야간 관광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36일간 130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서울의 야간 관광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피너클 어워드 수상은 서울의 야간 관광과 문화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증거"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서울을 세계적인 야간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무리: '2023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은 오는 1215일부터 내년 121일까지 서울 중심가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의 밤을 더욱 빛나게 할 이 축제들이 전 세계인의 발길을 끌며 '세계 4대 겨울 축제'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빛초롱축제',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동상 수상...세계 4대 겨울축제 도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