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가을이 되면 푸르던 나뭇잎이 붉은빛과 노란빛으로 물들며 알록달록한 색채감의 장관을 선보인다. 단풍시기가 되면 잘 알려진 전국 단풍 명소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거나 근처 숙소가 일찍이 예약이 마감되곤 한다. 2023년 가을 단풍 시기를 미리 알고 있다면 전국의 단풍 명소에 있는 숙소를 미리 예약해둘 수 있다.

 

21.jpg
설악산 단풍(사진=강원도)

 

2023년 단풍의 시작과 절정

2023년 첫 단풍은 929일 설악산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단풍의 절정은 1021일로 예상된다. 중부지방은 10월 중순부터, 지리산을 비롯한 남부지방에서는 1020일과 26일 경 첫 단풍을 볼 수 있다. 단풍은 하루 20~25km의 속도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할 것이다.

 

24.jpg
설악산 단풍 (사진=강원도)

 

 

25.jpg
설악산, 공룡능선(사진=강원도)

 

26.jpg
정선 화암약수 단풍(사진=정선군)

 

서울과 경기도의 단풍 명소

서울에는 창경궁, 경복궁, 창덕궁과 같은 전통적인 한옥건물과 어우러진 단풍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경기도에는 '광주 화담숲'이 가장 유명하다. 화성행궁, 남한산성 등도 단풍 명소로 유명하다.

[교통] 창경궁경복궁창덕궁은 지하철로 쉽게 갈 수 있다.

 

강원도와 경상도의 단풍 명소

강원도와 경상도에는 유적지는 물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이 다수 위치해 있다. 원주의 소금산그랜드밸리에서는 단풍으로 휩싸인 산과 산 사이를 출렁다리를 통해 걸어볼 수 있다. 경상도는 은행나무 명소가 다수 위치해 있다.

[교통] 원주의 소금산그랜드밸리는 원주역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89.jpg
원주의 소금산그랜드밸리 단풍(사진=원주시)

 

충청도와 전라도의 단풍 명소

충청도와 전라도도 단풍 명소가 풍성하다. 내장산과 무등산, 월출산은 물론 시원하게 뻗은 단풍 터널을 거닐 수 있는 메타세콰이어길 또한 유명하다.

[교통] 당일치기 또는 1박 2일로 충청도 단풍 명소에 가기 좋다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부산과 제주의 단풍 명소

부산의 용소웰빙공원은 단풍 시즌이 되면 작은 호수를 중심으로 주변이 모두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덮인다. 제주도는 한라산을 중심으로 부근 도로가 모두 단풍 명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교통] 부산의 용소웰빙공원은 부산역에서 버스로제주는 제주공항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면 좋다.

 

지금까지 2023년 단풍시기와 지역별 단풍 일정, 전국 단풍 명소까지 2023년 단풍에 대한 모든 정보를 총정리해 소개했다. 이번 가을을 늦기전에 마음껏 즐기기 바란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특집] "가을의 색다른 여행, 단풍 명소로 떠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