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의 가을은 걷기 좋은 계절로 손꼽힌다. 이 가을,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용산 지역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도보 관광 코스를 선보이며, 기존에 사랑받던 동대문 코스를 리뉴얼하였다. 이는 문화관광해설사의 동행 하에 서울의 주요 명소를 도보로 탐방하는 무료 관광 프로그램인 '서울도보해설관광'의 일환으로, 지난 83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10.jpg
선농단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도보해설관광은 다양한 테마로 현재 약 48개의 코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 등에 대한 전반적인 해설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용산 한강대로 이야기길'은 용산역에서 시작하여 한강대로를 따라 걸으며 용산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우리 역사와 문화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코스다. 리뉴얼된 '전통시장 힐링로드'는 약령시장부터 경동시장까지 다양한 전통시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정릉천'이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코스로 탄생했다.

 

이 프로그램은 주중에는 하루에 두 번(10, 14), 주말에는 세 번(10, 14, 15) 운영되며, 한 그룹 당 최대 10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11인 이상의 단체는 별도로 예약을 해야 한다. 해설은 총 7개 언어(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마인어, 베트남어)로 제공되고, 시각과 청각 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해설 서비스도 있다. 예약은 인터넷과 모바일 웹(dobo.visitseoul.net)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궁궐 입장료나 교통비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서울시 관광체육국장 김영환은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서울의 주요 명소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우리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처럼, 서울도보해설관광은 이 가을, 서울을 걷는 새로운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도보해설관광, 용산과 동대문에서 역사와 문화를 걷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