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청주시가 21일에 청주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를 개정해, 관내 축제와 행사장에서도 청주페이(카드형 충전식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축제와 행사에 참여하는 사업체들은 행사 기간 동안 청주페이 가맹점으로 등록할 수 있게 됐다.


16.jpg
청주페이 (사진=청주시)

 

이번 조례 개정에 따라 임시가맹점 조항이 신설됐다. 이는 관외 업체를 불문하고 행사 기간 동안 청주페이 가맹점으로 등록할 수 있게 해준다. 다만, 연 매출액이 30억원을 초과하는 사업체는 임시가맹점으로 등록할 수 없다. 이 개정으로 현재 진행 중인 청주공예비엔날레, 오는 23~24일 열리는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그리고 내달 6일 개막하는 청원생명축제장에서 청주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청주시 관계자는 "그동안 많은 시민이 축제나 행사장에서 청주페이를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번 조례 개정으로 그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페이의 활용 범위가 확대되면서 청주시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이제 청주에서의 축제와 행사는 청주페이로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주 축제, 이제 청주페이로 즐긴다...축제장에서도 지역화폐 결제 가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