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과 손잡고 오는 92, '운탄고도1330' 6길을 포함한 태백산 및 함백산 일대에서 트레일 러닝 대회를 선보인다.

 

12.jpg

 

이번 행사는 태백호텔 일원에서 출발하여 약 30의 러닝 코스를 통해 태백산 천제단, 만항재, 지지리골을 순회하게 된다. 보다 즐거운 레저 활동을 원하는 참가자를 위해 13의 걷기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태백체험공원의 갱도에서 참가자들이 열을 식힐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되며, 러닝 시작점에 위치한 플리마켓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3일간 진행되는 행사 기간 동안 태백 운탄고도와 전통시장을 방문하고 관련 부스에서 영수증을 제시하면, 강원상품권으로 일정 부문 환급이 이루어지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트레일 러닝 대회를 통해 태백의 산악 자원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태백시가 대한민국 트레일 러닝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태백의 '운탄고도1330'은 지난해부터 폐광지역을 산책과 레저의 명소로 탈바꿈시키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6길은 자작나무 코스로 인기가 높아, 참가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운탄고도1330 태백 트레일 러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