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당장 떠나고 싶은 순간, 그것은 바로 광양시의 배알도 섬 정원에서 오후 8시의 점등식이 시작될 때였다. 거기에는 정인화 광양시장부터 전라남도의원, 광양시의원, 그리고 광양전어축제에 찾아온 관광객까지, 총출동! 모두가 기대에 찬 얼굴로 이 특별한 순간을 기다리고 있었다.

 

07.jpg
광양시 배알도 섬을 잇는 별헤는다리∼배알도∼해맞이다리의 풍경 (사진=광양시)

 

배.jpg

 

이벤트가 시작되자 공기 중에는 흥분과 기대가 가득 찼다. 이것은 단순한 점등식이 아니었다. 신나는 음악과 라운딩, 아찔한 점등 퍼포먼스까지모든 것이 완벽하게 연출되었다. 정인화 시장이 "이곳은 단순한 관광 명소를 넘어, 아트 케이션과 별빛아일랜드로 더 큰 발걸음을 내딛을 것"이라고 강조할 때, 고개를 끄덕이는 이들이 많았다.

 

부산에서 온 한 관광객은 목소리에 흥분을 감추지 못하며 말했다. "저기 보세요, 두 개의 다리가 빛을 발하면서 연결되고 있어요. , 그리고 저 일몰! 이렇게 아름다운 일몰을 본 것은 처음이에요. 그 위에다 이 환상적인 불빛까지!"

 

지난해 8월에 착공된 이 사업은 올 7월에 공사를 마치고 3주간의 시범운영을 거친 뒤 이렇게 화려하게 데뷔했다. 1605개의 LED 불빛이 섬진강을 비추며, 야간에도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일몰부터 밤 11시까지, 이제 광양은 24시간 '머무르고 싶은 도시'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05.jpg
배알도를 잇는  별헤는다리∼배알도∼해맞이다리에 1605개의 LED 조명이 환하게 밝혀진 점등식 모습 (사진=광양시)

 

이 모든 것은 광양시가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 매력 넘치는 낮의 광양이 이제는 밤까지 아름답다. 이것이 바로 광양시의 새로운 변화, 그리고 누구나 느낄 수 있는 현장감 넘치는 매력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시, 배알도 섬 정원...1605개의 불로 밤을 빛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