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밤이 아름다운 호이안은 올드시티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베트남 여행시 꼭 가봐야 할 명소 중 한 곳이다. 다낭에서 호이안까지 가는 길은 6가지 방법이 있다.

 

[크기변환]호히안1.jpg
호이안 야경 (사진=최치선 기자]

 

택시, 시외버스, 셔틀버스, 여행사 버스, 그랩, 오토바이 등이다. 여기서 개인 취향과 여행스타일, 여행경비, 시간을 고려해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1999년 세계유산에 지정된 호이안 구시가지는 야경으로 유명하다.

 

특히, 뜨본강에서 작은 조각배를 타고 즐기는 야경은 절대 잊지못할 추억을 안겨준다. 물론 밖에서 천천히 걸으며 호이안 구시가지의 다양한 조명을 감상하는 맛도 매력적이다.

 

[크기변환]포토1.jpg
호이안 구도시 야경 (사진=최치선 기자)

 

작은 나룻배를 타고 연등을 띄우는 체험은 밖에서 볼 때 무척 부러운 풍경이다. 한화로 약 5000원이면 즐길 수 있으니 놓치지 말기 바란다.

 

만약 배를 무서워 한다면 밖에서 약식으로 소원수리 연등체험을 할 수 있다. 짧고 간단하지만 인상적이다. 한가지 주의사항은 베트남에서 소원수리는 밖으로 외쳐야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꼭 연등을 띄우고 난 후 속으로 삼키지 말고 주위에 소리쳐 외쳐보자.

 

연등체험과 산책을 충분히 즐긴 후에는 강가에 있는 바에서 시원한 음료나 칵테일, 맥주 등을 마시며 여유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다.

 

001.png
베트남 다낭에서 호이안 가는 길

 

40043.jpg
호이안 야경

 

호이안바.jpg
호이안 바 (사진=최치선 기자)

 

바에 들어오기 전 자신처럼 수많은 관광객들이 쉴새없이 구시가지를 걸으며 야경에 빠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호이안의 구시가지 야경은 오랜만에 나에게 힐링의 시간을 주기에 충분하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치선의 포토에세이] 베트남...호이안 구도시에서 야경 보며 소원빌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