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전남 '강진청자축제'가 2월 23일부터 31일까지 강진군 대구면 일대의 고려청자요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111.jpg

 

 

 

강진청자축제는 1973년 금릉문화제, 1996년 청자문화제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2009년 강진청자축제로 이름을 바꿔 전남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51회를 맞이하는 강진청제축제는 '·사람 그리고 불'을 테마로 전시체험공연부대 행사 등 6대 분야, 44개 행사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특히, 이번 축제는 청자제작의 필수요소인 ''이 가장 잘 어울리는 계절인 '겨울'로 개최 시기를 앞당겼다.

 

겨울방학 및 봄방학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에게 화목가마 장작패기, 청자 성형물레체험, LED 소원풍등 날리기, 눈썰매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체험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나가는 명품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강진군은 그동안 여름휴가와 방학을 겨냥해 축제를 여름에 개최해 왔지만 한반도를 지나는 홍수나 태풍, 폭염 등으로 원활한 행사 진행이 어려운 점을 개선하고자 겨울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군은 첫 겨울축제로 새로운 변신을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캠핑촌처럼 가족과 함께 간식을 구워먹을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한 파이어 피트 9292’, 캠프파이어와 새해 소망을 담아 태우는 화목(和睦) 소원 태우기’, 이글루, 눈사람 볼풀, 팽귄 포토존 등 어린이를 위한 겨울 분위기 포토존과 겨울 대표 스포츠인 눈썰매장등 계절적 특징을 살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야간 경관조명 빛의 조형물SNS 업로드를 위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대동 연 날리기, 황금 청자를 찾아라, 화목가마 장작 패기, 스노루 오르골, 청자 물레 체험 및 코일링 체험 등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할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12"청자축제를 겨울로 자리를 옮겨 개최하는 만큼 겨울의 마지막 낭만과 이른 봄 마중을 강진청자축제에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청자축제는 그동안 '전국 최우수축제''대한민국 대표축제' 지정에 이어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을 받았다.

 

강진은 전국 400기의 청자 가마터 가운데 절반 수준인 188개가 남아있는 고려청자의 본산으로 대한민국의 국보나 보물급 청자 80%가 강진에서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축제 상세내용]

 

시작일2023.02.23.

종료일2023.03.01.

전화번호061-430-3352

홈페이지https://gangjin1.clickn.co.kr/

주소전라남도 강진군 청자촌길 33 청자사업소

행사장소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요지 일원

주최강진군

주관강진군 축제추진위원회

이용요금무료 (일부 체험프로그램 유료)

행사시간주간행사 : 오전10~오후 6

 

야간행사 : 오후 6~ 오후 9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 강진청자축제…'23일~3월 1일까지, 고려청자도요지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