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16개주로 구성된 독일에서 뮌헨은 남쪽지역에 있는 바이에른 주의 주도이다. 서쪽으로는 바덴뷔르템베르크 주, 북서쪽으로는 헤센 주, 북쪽으로는 튀링겐 주, 작센 주와 접하며 남쪽으로는 오스트리아와 스위스, 동쪽으로는 체코와 국경을 접한다. 북부의 프랑켄 지방, 남부 도나우 강 상류와 알프스 산맥 기슭의 오버바이에른·니더바이에른·슈바벤 지방, 동쪽의 오버팔츠 지방 등으로 나뉜다. 남쪽의 스위스·오스트리아 접경 지역은 알프스 산맥 기슭이며, 독일에서 가장 높은 추크슈피체 산이 있어 경치가 아름답다
특히, 겨울에는 만년설 추크슈피체와 설경으로 더욱 아름다운 노이슈반슈타인성을 찾는 여행객들이 많다봄이 오기 전, 독일의 바이에른 주를 여행할 독자들에게 오랫동안 기억 될 장소와 축제를 소개한다.
 
오페라1.jpg
 
국제도시 뮌헨 100배 즐기기
독일 바이에른 주의 주도인 뮌헨은 세계적인 도시이다. 축구의 명가인 바이에른 뮌헨이 있고 , 뮌헨을 맥주의 메카로 만든 옥토버페스트가 열리고, 바이에른 주립 오페라하우스와 인형시계장치로 유명한 구시청사 건물, 바이에른 왕가의 궁전 등이 가슴을 설레게 만든다.
 
359561_l.jpg
 
세계 최고수준의 바이에른 주립 오페라하우스
독일의 3대 명문 오페라극장 중 하나인 바이에른 주립 오페라하우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무대를 자랑한다. 뛰어난 연출과 배우들의 멋진 연기가 펼쳐지는 곳이다. 극장의 실내장식 전체가 도자기를 구워 붙인 것이라 절로 탄성이 나올 만큼 화려하다. 고고한 자태가 가치를 뿜어내는 오페라 하우스 내부도 둘러보고, 화려한 무대와 객석을 직접 경험하며 수준 높은 오페라가 전하는 감동을 느껴보자.
 
71bb9c1.jpg
 
00l.jpg
 
BMW월드
세계적인 명차 BMW는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전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을 위해 BMW차량을 즐길 수 있는 BMW벨트를 운영하고 있다. BMW벨트는 직접 BMW차량을 탑승하고 운전할 수 있는 복합 문화 체험 공간이다. 물론 여기에서는 전시 및 판매도 이루어진다.
BMW외관의 독특한 모습도 볼거리이고 전시장에 있는 BMW 시리즈 역시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만든다.
 
BMW.jpg
 
바이로이트...바그너의 연고지
바이로이트는 뉘른베르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작은 도시이다. 면적은 작지만 이곳이 독일 작곡가인 바그너의 연고지임을 아는 순간 색다르게 느껴진다. 바그너는 이곳에 자신의 전용극장을 두고 작품을 올렸다. 유럽 각지에서 수많은 명사들이 그의 작품을 보기 위해 이곳까지 왔으며 작은 도시 바이로이트는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세계문화유산, 바이로이트 후작 오페라하우스
세계에서 유일하게 바로크 양식을 취하고 있는 바이로이트 후작 오페라하우스는 보존상태가 좋고 빼어난 아름다움으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또한 상류층이 향유하던 오페라를 일반 대중의 품에 안겨 준 기념비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3오페라.jpg
 
바그너의 전용극장...바이로이트 축제극장
바이로이트 축제극장은 왕의 지원으로 지어진 세계적인 작곡가 바그너 전용극장이다. 바그너 생존 당시에 바이로이트 후작 오페라하우스 같은 훌륭한 극장이 있었으나 바그너는 그마저도 자신의 작품을 공연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자신만의 전용극장이 필요하다고 왕에게 말했고 왕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바그너 전용극장이 지어진 것이다. 그는 보다 효과적인 연출과 공연을 위해 설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해마다 이 곳에서는 바이로이트 축제공연이 개최되고 있다
 
독일.jpg
 
바칭거 전세버스 서비스
수십 명의 단체가 독일 바이에른 주로의 여행을 계획했다면 바칭거 전세버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 단체 규모에 맞게 셔틀버스부터 리무진 버스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고 영어가 가능한 운전자도 동승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덜 수 있다 

전세버스.jpg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독일] 겨울에 더욱 즐거운 바이에른 주 여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