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전체메뉴보기
 

                                                                   울산시 남구 고래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내달 22일부터 4일간 울산 태화강 둔치와 장생포 등 2곳에서 열릴 제16회 울산고래축제는 기존 축제와 전혀 다른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고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진규)는 올해 축제부터 기존의 형식적이고 관(官) 중심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시민이 함께 참여해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유익하게 즐기는 축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여기에 또 하나 달라지는 것이 있다. 바로 축제문의 전화번호이다. 축제 관련 문의를 하기 위해 전화번호를 찾는 대신 휴대폰이나 유선전화로 1636걸고 안내메세지 청취 후 “울산고래축제” 혹은 “고래축제”라고 말하면 바로 축제 대표전화 (고래축제 추진위원회 052-276-8474)로 연결되어 간편하게 축제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축제 이름이 전화번호이므로 일일이 번호를 찾는 수고를 덜 수 있으며, 연결 시 기본 통화료만 부과되어 114로 문의하는 경우의 요금부담(120원 또는 140원+바로연결서비스비용100원+기본통화료)을 아낄 수 있게 되었다.

추진위원회 김진규 위원장은 “우리는 국민들에게 축제 정보를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좋고, 축제에 관심 있는 국민들은 대표번호를 몰라도 안내 받는데 어려움이 없어지기 때문에 1636 음성인식 대표번호를 도입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cript>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고래축제, 1636번호로 축제 전부터 국민들 관심 집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