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군포시도서관이 경기도 최초로 책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가 번호와 해당 위치를 보여주는 지도를 출력하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와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3.jpg
서가위치 안내(자료=군포시도서관)

 

군포시도서관은 도서 검색 시 이용자들이 원하는 책을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존의 검색 시스템을 개선하여 서가 번호와 각 자료실별 위치를 나타내는 지도를 추가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지난 해 12월부터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 2월부터 전 도서관으로 확대하여 운영 중이다.


군포시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시내 모든 도서관에서 이용 가능한 이 서비스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초로 시행되며, '책 읽는 군포'라는 도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군포시도서관은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앞으로 기술 도입 및 서비스의 보완,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앙도서관의 경우, 연면적이 1만 2509㎥에 달하며, 이 서비스를 통해 매일 약 2,600여 명의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도서관 이용자인 김유진씨는 이 새로운 시스템에 대해 "평소 책을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이제는 소장 위치와 지도가 함께 출력되어 매우 편리하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이 서비스의 아이디어를 처음 제시하고 실행에 옮긴 송가람 주무관은 "도서관 내에서 책을 찾는 일이 마치 목차 없는 책을 읽는 것과 같은 불편함이 있었다. 이용자들이 책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포시도서관의 이번 서비스 도입은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 이용자들이 책을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면서, 독서 문화의 접근성과 편리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포시도서관, 경기도 최초 서가번호 및 지도 출력 서비스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