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일본과 중국의 주요 외래객들을 대상으로 야간 관광과 겨울 이벤트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22.jpg
서울의 대표 겨울축제 2023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 전경(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을 방문해 본 20세에서 50세 사이의 일본과 중국 관광객 각각 500명씩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는 약 1주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주로 야간 관광과 겨울 이벤트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했으며, 이를 통해 인바운드 관광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자 했다.

 

야간 관광 경험에 대한 응답에서는 일본인의 84.8%, 중국인의 92.2%가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하였다. 야간 관광에 참여한 이유로는 '야간에만 볼 수 있는 경관'(50.7%), '야간에만 할 수 있는 활동 및 체험'(48.9%)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들은 서울에서 야간 관광을 하며 식도락 관광, 야시장/전통시장, 쇼핑 순으로 야간 관광 콘텐츠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서울 대표 겨울축제인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의 인지도 조사에서는 54.9%'알고 있음'에 응답하였으며, 중국인(69.4%)이 일본인(40.4%)보다 잘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관광연구팀장은 관광시장이 점진적 회복세에 있고, 인바운드 관광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일본, 중국관광객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자 이번 조사를 시행하였다라며 조사 결과를 토대로 24년 주요국 서울관광전략 수립시 반영하여 글로벌 도시 서울을 만드는 데 이바지 하겠다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관광재단, 야간 관광과 겨울 이벤트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