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고양특례시의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고양행주문화제'6년 연속으로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되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로부터 지원을 받게 되었다.

 

332.jpg
고양행주문화제 (사진=고양시)

 

고양행주문화제는 고양특례시를 대표하는 봄의 주요 축제로, 임진왜란 시절 '행주대첩'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자 시작되었다. 이 축제에서는 행주산성과 한강이라는 역사의 현장에서 민··군이 하나가 돼 얻어낸 승리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역사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36회 고양행주문화제는 이번 봄, 517일부터 19일까지 행주산성과 행주산성 역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아름다운 한강을 배경으로 한 '드론불꽃쇼'가 있으며, 고양행주문화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인 '행주대첩 투석전'도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창작뮤지컬 행주대첩, 축제장 곳곳에 숨어있는 미션을 수행하며 행주의 역사를 알아갈 수 있는 미션 게임 '왜적을 잡아라' 등 다양한 공연·체험·참여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풍성한 체험을 기대하게 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축제인 고양행주문화제가 6년 연속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된 것은 축제의 가치와 저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올해 축제도 만전을 기해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렇게 꾸준히 발전하고 성장해온 고양행주문화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양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며, 많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행주문화제, 6년 연속 '경기관광축제' 선정! 봄의 대표 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