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진주시가 미식의 중심으로 떠오른다. 오는 113, '2023 경남음식문화축제'가 진주종합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화려하게 개막한다. 이번 축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남도지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진주시지부, 대한제과협회 경남도지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와 진주시가 후원한다.

 

91.jpg
'2023 경남음식문화축제'가 개최되는 진주종합경기장 보조경기장(사진=진주시)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천년의 역사와 문화예술이 살아 있는 고장, 진주와 함께하는 경남음식의 맛과 멋'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예선을 거친 32개 팀이 참여해 요리 및 케이크 라이브 경연대회, 한식대가 특별전시, 체험, 시식, 홍보관, 부대행사 등을 선보인다.

 

무료 시식회와 주류 시음회, 자장면 무료 나눔, 향토음식 및 제과제빵 전시 등이 특히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날 진주에서는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진주국화전시회'도 동시에 열린다. 이로써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은 더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진주시장 조규일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남권의 우수한 음식을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렇게 진주는 113, 미식과 문화, 그리고 경제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행사로 관광객과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주에서 펼쳐지는 미식의 축제! 2023 경남음식문화축제, 먹고 보고 느끼는 천년의 맛과 멋"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