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강릉시가 반려동물과 그 주인을 위한 특별한 축제를 준비했다. 오는 21일 강릉종합운동장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1회 강릉시 반려동물 문화축제'에서는 동물보호와 동물복지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05.jpg

이번 축제는 동물보호와 동물복지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공감하고 화합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운동회, 펫캐스트라라 불리는 음악회, 그리고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의 토크콘서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목줄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전용 놀이터 공간도 별도로 마련될 예정이다.

 

축제에는 반려동물 건강 상태 체크, 기초 미용, 행동교정 상담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전문가 부스가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강릉시 동물사랑센터(유기동물보호소) 입양 부스에서는 유기견 입양에 대한 홍보와 안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이 향상되길 바라며, 반려동물과 어울려 살아가는 행복한 도시 강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회 강릉시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반려동물과 그 주인, 그리고 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축제다. 이번 축제를 통해 강릉시는 반려동물 문화의 성숙과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제1회 강릉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