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예정되었던 '제2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잠정 연기되었던 상황에서, 축제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다. 경남 사천시 팔포음식특화지구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지역 분위기와 정서 등을 고려하여 재개최되기로 결정되었다.

 

08.jpg

 

이번 축제는 몇 차례의 예정 변경과 잠정 연기를 겪은 만큼 내년으로 연기될 가능성도 있었으나, 지난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크지 않은 것과 더불어 자연산 전어축제가 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되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최를 확정했다. 


이번 축제의 재개최에는 사천시 전어축제 추진위원회와 축제 참여 상인들의 노력도 큰 역할을 하였다. 바가지요금 근절에 관한 결의와 방사능 안전성에 대한 시료 채취 분석 등은 축제의 재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되었다.


제2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지난 몇 주간의 불황속에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축제를 통해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도 사천시로 유입되어 축제를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사천시는 다양한 문화와 자연산 전어를 선보이며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는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라는 주제로 열린다싱싱하고 맛깔스러운 전어회와 전어무침, 전어구이 등 전어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참여 상인들이 바가지요금 해결을 위해 전어 먹거리를 정찰가로 판매하기로 했다책정된 가격은 전어회와 전어 회무침 3만원, 전어구이 2만원, 소주·맥주 4천원, 음료수 2천원 등이다.

 

무료 시식회, 맨손 전어 잡기를 비롯해 생선껍질 공예 전시, 특산품 깜짝 경매, 비즈공예 체험, 전어모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천시] 제2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개최 확정...8월 18일~20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