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부산 금정구와 금정구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금정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2023 금정산성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금정산성광장 및 금성동 일원에서 개최된다.

 

21.jpg

 

축제 첫째 날인 26일에는 금정구 생활문화연합회 공연을 시작으로 금정 합창제 주제공연 '금어기행 뮤지컬' 금정산성 한마음 콘서트에 장윤정, 박해숙, 남성민 등의 초대 가수 무대가 축제의 성대한 시작을 알린다.

 

축제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지역주민 끼 자랑 대회인 금정 '' 자랑 한마당 풍물놀이 4대문 걷기 프로그램 '걸어서 4대문 속으로' 금정산성 마을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금성 투어' 지역 전문공연단체 공연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또한 행사장 일원에서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5회 금정백일장 19회 금정사생대회가 각각 토요일과 일요일 10시부터 진행되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금정산성마을의 다양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장터 청년기획단 프로그램 '금반지' 병영체험 및 전통체험 등 체험프로그램 우리 전통 의복인 한복체험과 전통놀이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이 축제 기간에 진행된다.

 

축제장을 방문하시는 방문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셔틀버스가 도시철도 1호선 장전역 4번 출구 앞(배차간격 20)과 금정구청 후문(배차간격 1시간)에서 2611시부터 19시까지 272809시부터 19시까지 운행된다.

 

특히 26일 개막식(16) 전후 14201720분에는 셔틀버스 배차간격을 10분으로 조정해 방문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축제의 개최를 알리는 전야제는 2519시부터 21시까지 온천천 어울마당(부산대역 4번 출구 아래)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단체들의 공연으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이번 '2023 금정산성축제'는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지역 주민들이 공연, 체험 부스, 먹거리 장터 프로그램 등을 직접 운영해 활기찬 금정을 위한 화합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며, 역사 자원을 보호하고 친환경 축제로 성장하기 위해 친환경 소재의 물품들을 사용하고 자연 친화적으로 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재윤 금정구청장(금정문화재단 이사장)"금정산성축제를 통해 일상의 힘듦을 잠시 내려두시고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며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산성인 금정산성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역사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구 문화관광과, 금정문화재단으로 문의하거나 금정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금정구, 2023 금정산성축제 개최...5월 26일~28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