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전체메뉴보기
 

 여행자 수표는 여권을 준비하여 가까운 환전 은행 영업점에서 발행 받을 수 있다. 여행자 수표를 발행 받기로 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어떤 통화를 어떤 권 종으로 몇 매 구입해야 할지 계획하는 것이다. 자신의 여행지가 어딘가에 따라 달라지니, 꼭 여행지의 통화가 무엇인지 알아두어야 한다. 동남아지역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미화 여행자 수표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고액권 보다는 소액권이 사용하기 편리하다.


 은행에서 여행자 수표로 환전 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즉시 서명란에 서명을 하는 것이다. 이때의 서명은 여권서명과 동일해야 하며, 동일하지 않은 경우 사용할 수 없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여행자 수표에는 서명란이 총 2개가 있는데, 처음 구입 했을 때 서명할 곳은 1번이다. 이 후 현지에서 사용하거나 환전할 경우 2번에 서명하면 된다. 2번에 서명을 한다는 것은 이 여행자 수표를 현금화 했다는 것이므로, 사용하기 전에 서명해 두어선 안 된다. 특히 서명란 두 곳 모두 서명을 한 경우와 두 곳 모두 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는 분실 시 보상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자.


 여행자 수표가 발행되면, 구매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해당 통화의 금액 단위를 확인 한 후 수표 서명란에 서명하자. 또한 구매 계약서는 일종의 영수증 역할을 대신하므로 분실 시 신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여행자 수표와 따로 보관하도록 한다.

 분실 시를 대비하여 수표의 발행일자와, 발행은행, 수표번호 등은 따로 메모 해 두어야 한다. 또한 사용한 수표 번호를 기록 해 둔다면, 분실 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행자 수표 ②] 여행자 수표 첫걸음. 발행하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