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핀란드의 자랑, 핀에어가 창립 100주년의 뜻깊은 해를 맞이하며 연간 탑승객 1천만 명 돌파의 기념비적 순간에 근접했다고 10일 전했다. 이는 핀에어가 지난 세기 동안 쌓아올린 신뢰와 서비스의 질을 증명하는 역사적인 성과다.

 

77.jpg
인사말 하는 김동환 지사장 (사진=핀에어 제공)

 

지난 9, 서울에서는 핀에어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올레 오버 핀에어 상용 부문 수석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핀에어의 백년 역사를 축하했다. 올레 오버 부사장은 핀에어가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와 네트워크 확장 전략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왔으며, 이러한 전략을 앞으로도 지속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동환 핀에어 한국지사장은 핀에어의 100주년을 한국에서 함께 축하할 수 있음에 기쁨을 표하며, 특히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가 핀에어를 통해 북유럽 여행의 인기 목적지로 자리 잡은 점을 자랑스러워했다. 한국 여행객들에게 북유럽 여행의 문을 여는 핀에어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핀에어는 20086월 한국에 첫 취항한 이래로, 현재는 매일 서울-헬싱키 노선을 운항하며 한국과 핀란드를 잇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핀에어의 향후 비상을 기대해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핀에어, 하늘의 세기행...연간 탑승객 1천만 명 돌차, 100년의 새 이정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