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청주시는 오는 5월에 열리는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에 전시될 시민정원 작품을 선정했다고 6일 발표했다. 

 

32.jpg

이번 페스티벌은 생활 속 정원문화의 확산과 공공시설의 이용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청주시는 주제, 실용성, 독창성, 심미성, 시공성을 기준으로 총 24개의 출품작 중 15개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들에는 '몽실정원', '봄날의 꽃처럼 돌아봄', '그땐 그랬정', '과거와 미래가 연결되는 세상을 보다', '내 방안에 작은 숲',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정원이 들어왔다', '비밀정원 잠금을 해제합니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 작품은 각각 150만원의 지원을 받아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일원에 4㎡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문화제조창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민 뿐만 아니라 정원과 가드닝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다양한 시민정원 작품들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자연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주시]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 시민정원 작품 선정...15개 작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