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 여의도 공감신문 대회의실에서 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와 공감신문이 공동 설립한 '생성형AI미디어연구소'의 창립식 겸 개소식이 11월 7일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미디어와 정관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112.jpg

 

12.jpg
'생성형AI미디어연구소' 창립식에 참석한 미디어 관계자 기념촬영 (사진=트래블아이)

 

창립식에는 홍은표 이사장, 방성식 대표(주)공감신문, 이상은 대표 ()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 권영설 주필, 박한석 정무특보(정우택 국회의원, 국회부의장), 이시연 대표 (주)자이언트 트리, (주)공감신문 오영세 본부장, 조길수 이사 ()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 최치선 대표(트래블아이)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생성형 AI의 국내 활용 촉진과 인식 개선을 위한 연구소의 역할에 큰 기대를 나타냈다.

 

145.jpg
이상은 대표가 '생성형AI시대 미디어변화와 대응'이란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트래블아이)

 

이상은 대표는 창립식에 앞서 '생성형AI시대 미디어변화와 대응'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강의에서 그는 생성형 AI의 중요성과 기술 발전에 따른 사회적 변화를 강조했다. 이상은 대표는 AI가 미디어 산업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미칠 영향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을 제시하며, 참석자들에게 AI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통찰력을 공유했다.

 

홍은표 이사장.jpg
'생성형AI미디어연구소' 홍은표 초대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사진=트래블아이)

 

홍은표 이사장은 "세계적으로 생성형 AI의 확산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아직 그 중요성이 충분히 인식되지 않고 있다", "생성형AI미디어연구소는 이 격차를 줄이고, 지역사회와 기관, 개인에 이르기까지 AI 활용의 선도적인 교육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성형AI미디어연구소의 창립은 기술과 미디어가 융합하는 새로운 시대의 출발점으로, 관련 산업과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상은 대표의 강의와 홍 이사장의 취임사는 AI 기술의 발전이 가져올 변화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함께, 이를 사회 각 분야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연구소의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AI 미래 이끌 '생성형AI미디어연구소' 여의도서 창립...새 시대의 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