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5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합천호 종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엠아이그룹과 합천호 수륙양용버스 도입을 위한 실시협약(MOA)을 체결했다. 실시협약 체결식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이준암 지엠아이그룹 대표 등 6여 명이 참석했다.

776.jpg
김윤철 합천군수(우), 이준암 ㈜지엠아이그룹 대표(좌)가 협약식후 기념촬영을 가졌다 (사진-합천군)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협약의 기간 및 조건 등에 대한 세부적인 이행사항으로 사업시행자가 실시협약 체결일로부터 1년 이내 수륙양용버스(40인승) 2대 이상을 제작하고 운행을 위한 인력 확보와 유지관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합천호 수륙양용버스 운행과 관련해 20221129일 합천군과 한국수자원공사, 지엠아이그룹은 수륙양용버스 운행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실시협약으로 지엠아이그룹은 합천군 수륙양용버스 운행 사업시행자가 돼 운행을 위한 준비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윤철 군수는 "합천호 수륙양용버스 운행으로 앞으로 개통될 남부내륙철도, 함양~울산 간 고속도로 합천호 IC로 인해 증가하는 관광객들에게 품격 높은 합천관광을 선사하고,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합천군] 합천호 수륙양용버스 도입 GMI그룹과 실시협약서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