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23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축제글로벌 명품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0456.jpg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축제와 국가 이미지 개선과 지역의 유·무형 콘텐츠 개발로 큰 성과를 거둔 지방자치단체들을 선정 및 시상하는 행사다.

 

이천쌀문화축제는 2013년부터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미개최 기간을 제외, 7회 연속 수상한 이력에도 불구하고 또 한 번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이천쌀의 우수성과 대표 축제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했다.

 

이번 수상은 이천쌀을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농경문화를 대동놀이로 특색화시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무엇보다 방문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쌀 판매가 조기에 완판되는 등 큰 성과를 낸 점이 대상 선정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많이 행복한 시간이었다. 보내주신 성원에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돌아온 일상 속 건강한 밥상을 책임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2회 이천쌀문화축제는 오는 10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이천농업테마공원(이천시 모가면 공원로 48)에서 개최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 2023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