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전라남도는 코로나19로 운항이 중단된 무안국제공항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 통합관광 사업과 기반·편익 시설 확충 등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고 본격 추진에 나선다.

RPR.jpg
무안국제공항 전경

 

특히 전라남도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남도 여행과 연계한 '무안국제공항 이용 활성화 공모전'을 진행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된 '한국 통합관광 사업(KTTP)'214억 원을 투입해 국제선을 활용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등 적극적인 사업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착공한 울릉공항과 올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한 흑산공항과 연계된 다양한 상품개발이 이뤄지면 해양·섬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어 흑산도를 해양 힐링 관광명소로 조성할 수 있게 된다.

 

이 같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가 이어지면 무안국제공항이 국내 및 동북아 국제관광수요를 견인할 새로운 중심축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국토교통부는 국토 최남단의 지정학적 요충지인 흑산도에 오는 2023년까지 공항을 설치할 예정으로, 현재 국립공원 해제를 위한 국립공원위원회 심의를 앞두고 있다.

 

독도 영토주권 수호의 최전방이자 주변 해양영토 주권을 지키는 울릉도의 공항은 오는 2025년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아울러 전라남도는 무안국제공항에 무인 안내·셀프체크인 시스템 등 스마트기술을 도입해 이용방식의 무인·자동화로 탑승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수시로 도립국악단 공연 등을 펼쳐 탑승대기 공간을 관광, 휴식, 비즈니스 등 복합문화 공간으로 변화시킬 방침이다.

 

더불어 중장거리 이·착륙이 가능토록 활주로를 기존 2.8에서 3.2로 연장하는 사업이 2023년 완료되면 유럽·미주 등으로 노선이 다양화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폭발적인 국제선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 전라남도는 국토교통부에서 올해 상반기 마무리 예정인 '6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광주 민간공항과 무안국제공항의 2021년 통합'이 차질 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 협의할 예정이다.

 

박철원 전라남도 도로교통과장은 "무안국제공항이 세계 곳곳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기반·편의시설을 차질없이 확충하고 대한민국 대표 국제공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 무안...무안국제공항 '활성화' 본격 추진...2023년 활주로 연장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