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가을을 맞아 개최한 9월 상설공연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추석을 맞아 준비된 3일간의 특별 문화행사 인천공항 한가위 문화 한마당에서는 청춘과 전통을 잇는 활력 넘치는 문화 공연이 펼쳐졌다. 판소리를 비롯해 부채춤, 장구춤 등 전통무용공연과 한국 전통 금박문양 책갈피 만들기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돼 공항을 찾은 국내외 여행객과 인근지역 주민, 관광객 등이 한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특히 전통을 계승하는 젊은 예술인들과 무형문화재 보유자가 직접 참여해 무형유산 보유자와 계승자들이 한무대에서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세대를 잇는 명인들을 조명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1621822.jpg▲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펼쳐진 전통, 문화를 말하다 공연에서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판소리) 보유자 신영희 선생과 제자들이 열창하고 있다
 

 

청춘, 전통을 말하다’, ‘청춘, 전통을 춤추다’, ‘전통, 문화를 말하다’ 3가지 주제로 진행된 공연에서는 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보유자인 신영희 명창이 제자들과 무대에 올라 우리 소리의 우아함과 흥겨움을 선보이며 큰 환호를 받았다. 또 아쟁, 서예, 전통무용 등 각 분야 청년예술인들과 진행한 토크 콘서트에서는 전통 계승자들의 열정이 돋보이는 대담과 함께 애절한 선율이 관람객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전통공예체험으로 국가무형문화재 제119호 보유자 김기호 선생의 지도 아래 금박문양 책갈피를 만들어보는 행사가 진행됐다. 김기호 선생의 도움을 받아 참여한 방문객들이 복(), (), 꿈 등 기원을 담은 문자와 꽃, 새 등의 문양을 금박으로 새긴 책갈피를 직접 만들어 소장하는 특별한 기회가 됐다.

 

3554.jpg
 
35541.jpg
 

 

추석을 앞두고 인천공항을 찾은 이경애 씨는 한국을 방문하는 친구를 환영하기 위해 찾은 인천공항에서 여느 전문공연 못지 않은 공연을 즐기게 될 줄 몰랐다.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무형문화재 장인들의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다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의 문화를 소개할 수 있어 오랫동안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추석 문화행사뿐만 아니라, 인천공항 365일 문화예술공연의 일환으로 펼쳐진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홀 9월 상설공연에서는 춤추는 클래식, 바로크 클래식, 노래하는 클래식, 살롱 클래식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고품격 클래식을 향유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발레 공연, 이색적인 바로크 원전 악기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음색 등을 통해 공항 방문객들에게 클래식의 새로운 매력을 알렸다.

 

9월 상설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인천공항은 10월에도 방문객들의 감성을 채울 고품격 상설공연을 개최한다. 문화계를 빛내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을 연사로 초청해 공연과 어우러진 베스트텔러 토크 콘서트(BestTeller Talk Concert)’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공항은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문화예술공항으로서, 정상급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펼치는 시즌별 정기공연을 비롯해 1365일 열리는 상설공연, 왕가의 산책 퍼레이드, 한국전통문화센터, 한국문화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문화시설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감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사회적 약자, 지역사회, 무형문화재 보유자 등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형 문화예술사업을 통해 컬처포트(Culture-Port)’를 넘어 국민 감동을 실현하는 하트포트(Heart-Port)로 도약하고자 힘쓰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감성 가득한 9월 문화공연 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