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디지털 디자인 산업 선두주자 디스트릭트가 제작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UAE 두바이에서 219(현지시각) 개관한다. 아시아와 미국을 넘어 중동 지역 첫 진출로, 해외에서는 네 번째로 선보이는 상설 전시다.

 

65.jpeg
아르떼뮤지엄 두바이 전시 작품 ‘가든 ‘라이트 오브 두바이’(GARDEN ‘LIGHT OF DUBAI’)’(ⓒ 디스트릭트)

 

두바이몰 2층에 약 900평 규모로 마련된 아르떼뮤지엄 두바이는 한국에서 인기를 끈 작품들과 두바이 특성을 반영한 신작을 포함한 총 14개의 고품격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인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은 두바이의 도시 경관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라이트 오브 두바이', 사막의 절경과 지역을 대표하는 동물들을 모티브로 한 참여형 전시 '라이브 캔버스 데저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아르떼뮤지엄은 직관적인 사운드와 프랑스 최고의 조향 학교 GIP와 협업을 통해 개발된 향기를 통해 관람객에게 오감을 만족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디스트릭트 이성호 대표는 아르떼뮤지엄의 독보적인 경험이 두바이 시민과 전 세계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르떼뮤지엄 두바이의 입장권 가격은 평일 성인 기준 109디르함(AED)부터며, 티켓 구매처와 전시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르떼뮤지엄 두바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스트릭트는 올해 2분기 중 부산 영도에 국내 네 번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 부산'을 개관할 예정이며, 2026년까지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약 20개의 아르떼뮤지엄을 확산할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디스트릭트,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 두바이' 개관...2월19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