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 강서구는 오는 11, '함께 더하는 미래, 같이 나누는 강서'라는 주제로 '2024 개화산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희망찬 청룡의 해를 맞아 주민 3천여 명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AKR202.jpg
2024 개화산 해맞이 포스터(포스터=강서구)

 

개화산은 해발 128m의 산으로, 한강을 사이에 두고 행주산성과 마주 보며, 도심 속 해맞이 명소로 알려져 있다. 행사는 오전 640분부터 시작되며, 강서문인협회의 시낭송, 강서국악협회의 길놀이, 컨템포디보의 팝페라, 슈퍼스틱의 대북·타악공연 등 다양한 식전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개회 선언 후에는 액운을 타파하고 건강과 재물을 기원하는 '대북 타고' 행사가 3회 진행될 예정이며, 진교훈 구청장의 신년 메시지 낭독이 이어진다. 참석자들은 일출 예정 시각인 오전 747분에 맞춰 해돋이 카운트다운과 함께 소원 비행기를 날리고, 만세 삼창과 축포를 감상할 계획이다.

 

AKR.jpg
개화산 해맞이 행사 (사진=강서구)

 

부대행사로는 청룡 탈인형과의 사진 촬영, 새해 소원지 쓰기, '소망엽서 우체통', 서예·캘리그래피로 새해 소망문구 및 가훈 쓰기, 윷점 보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구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진 구청장은 "안전한 개화산 해맞이 행사에서 원하는 소망을 빌고 푸른 청룡의 기운을 함께 얻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서구, 개화산에서 '2024 해맞이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