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018, 산의날을 맞아 광화문One팀과 함께 인왕산에서 플로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광화문One팀은 광화문 인근의 21개 기관이 모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결성된 팀이다.

 

08.jpg

 

플로깅이란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줍다)와 영어 '조깅'을 합친 말로,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왕산의 사직단, 택견수련터, 수성동계곡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 특별한 날에는 광화문One팀 소속 15개 기관과 주한 영국대사관 임직원 90여 명이 참석해 환경 정화와 사회공헌에 대한 협력 계획을 나눴다. 참여기관에는 KT, 서울YMCA, 법무법인 세종, LX판토스, 주한영국대사관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이 포함됐다.

 

주한 영국대사관 임직원은 이번 활동을 통해 서울의 명소, 인왕산에서 환경정화에 기여한 것이 뜻깊다고 전했다. 또한, 본국으로 돌아가 유사한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싶다고 밝혔다.

 

광화문One팀은 출범 이후로도 환경보호, 소외계층 돌봄, 소상공인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을 지속하고 있다. 길기연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의 숨은 보석, 인왕산에서 '플로깅'으로 환경 사랑 나누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