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천왕근린공원 항골지구에 위치한 천왕산 가족캠핑장의 확장과 새로운 체험공간 목공소의 신축을 완료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캠핑장 이용객의 증가와 함께 늘어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주민들에게 다양한 여가생활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010.jpg
천왕산 가족캠핑장 (사진=구로구)

 

20209월 개장 이후, 천왕산 가족캠핑장은 서남권 지역의 대표적인 야영장으로 자리매김하며, 이용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구로구는 '천왕산 가족캠핑장 확대 조성사업'을 공모 신청하여 국비 7억원과 시비 3억원, 10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공사를 통해 캠핑장은 오토캠핑장 4면이 추가되었고, 산책로와 개수대 시설이 새롭게 조성되었다. 현재 캠핑장에는 총 34면의 데크가 마련되어 있으며, 캠핑용품 대여 서비스를 통해 캠핑 장비가 없는 이용객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천왕근린공원 항골지구에는 목공소가 신설되었으며, 내년부터 목공예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천왕근린공원 항골지구에서 주민들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쾌적한 공원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공간을 계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 확장 및 체험공간 목공소 신설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